대전 동구, 민원사무편람 일제정비 ‘민원 처리 한눈에’
오는 5월 11일까지… 총 600여 종 민원 사무 현행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2 11:15: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는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업무를 민원인이 더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5월 11일까지 민원사무 편람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민원사무 편람에는 각종 민원사무에 대한 신청서식, 구비서류, 담당부서, 처리절차, 처리기간, 수수료 등 민원 안내에 필요한 사항이 체계적으로 수록돼 있다.

이번 일제 정비는 민원실 비치용 민원사무 600여 종의 편람이 그 대상이며, 부서별 법령 제·개정 등에 따른 ▲내용 및 서식 변경 서류 수정 ▲민원사무 신규 등록 및 폐지 사무 삭제 ▲구비서류 정비 등 변경 사항을 반영해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구는 이번 일제 정비로 새롭게 제작되는 민원사무편람에 대해 민원인들이 그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구청 종합민원실에 비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민원인들이 조금이라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편람 정비에 힘쓸 것"이라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의 민원 처리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