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5월의 북큐레이션 ‘헬시 플레저’
건강관리에 즐거움까지, MZ세대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책 소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5-01 12:16: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밭도서관은 5월 1일부터 시민들께서 보다 쉽게 책을 선택하여 독서의 의미와 즐거움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하게 선별한 5~6월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 북큐레이션 주제는‘헬시 플레저’이다. 건강관리에서도 즐거움을 찾는 MZ세대들의 트렌드를 소개하여 세대 간의 이해를 도와 소통과 화합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도서관 빅 데이터 분석 기반자료를 활용한 인기도서로는 지난해 대전지역 MZ세대 인기대출도서인‘당신의 마음을 두드린 책’을 소개한다.
아쉽게도 독자를 찾지 못하고 서가 속에 잠들어 있는 미대출 도서로‘아무도 모르는 책’을 선정했다. ‘이 달의 작가’로는 일상생활과 자연 등을 소재로 수도자의 바람 등을 서정적으로 써 내려간‘이해인’작가의 대표작을 소개한다.
이외에도‘사서가 직접 고른 추천도서’, ‘우리 대전 같은책 읽기 선정도서’코너도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격월로 시의 적절하고 의미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도서선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