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치매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 이벤트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4-27 23:57: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오응석/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는 5월 2일부터 5월 27일까지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치매극복과 우리 모두 함께 한다면 치매극복 어렵지 않아요 ‘희망 메시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희망 메시지’ 주제는 ▲응원해요(치매환자와 가족을 응원하는 메시지) ▲함께해요(치매극복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실천 방법들을 공유하는 메시지) ▲기억해요(잊지 않고 기억하고 싶은 행복하고 즐거웠던 추억을 공유하는 메시지) ▲전달해요(치매관리사업을 수행하는 기관 및 종사자에게 응원을 전하는 메시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희망 메시지’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치매극복을 위한 주제 4개 중 1개를 선택(100자 이내)하여 메시지 작성 후 제출하면, 심사 및 추첨을 통해 선정된 15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벤트 기간 중에 대전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또는 홍보용 포스터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오응석 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이번 이벤트가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이 치매 및 치매관리사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