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1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운영
7개 세션 운영으로 상담-코칭 맛보기 체험 및 현장 실천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27 23:32: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7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에듀힐링센터 주관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교직원 대상 ‘제1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해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심리극, 감정코칭, 그림심리분석, 에니어그램, MBTI성격유형, U&I학습유형, NLP라는 7가지 세션을 구성하여 연간 6회기로 운영할 예정이다.

MBTI 성격유형, U&I 학습유형, 에니어그램 세션은 각 유형별 검사도구를 제공하여 사전 심리검사를 실시한 후, 개인별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참여자 개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강의에 참여하다 보니 높은 집중도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심리극이나 그림심리분석, NLP(Neuro-Linguistic Programming)세션에서는 자신의 무의식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무지개 아카데미가 열리는 날을 기다렸다가 세션에 참여한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한 내용인데 막상 검사를 하고 강의를 들어보면 뭔가 빠뜨리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짧은 시간이지만 이론적인 목마름을 채워 주고, 잊고 있던 나를 다시 만나는 기쁨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심화 프로그램 개설을 건의했다.

대전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 참여한 교직원의 열의에 응원을 보낸다.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교직원 여러분 덕분에 에듀-코칭 문화가 자리잡아 가고 있다. 앞으로 직무연수에 참여하여 심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배움과 실천의 장이 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