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2 마을축제 육성 공모사업 선정
갈마2동 갈마골 단풍거리 축제 등 6개 축제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26 10:47: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는 26일 ‘2022 대전광역시 서구 마을축제 육성 공모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마을축제 육성 공모사업’은 마을자치 역량 강화와 신규축제 지속 발굴을 위하여 주민 주도의 마을 대표축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는 총 6개 동이 선정되었으며 각 1천만 원씩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원 사업으로는 ▲기성동 기성동민 한마음 운동회 ▲가장동 제3회 가장동 들말 한마음 축제 ▲괴정동 제2회 추억이 모이는 괴정골 축제 ▲내동 내동네 마을축제 ▲관저2동 마음을 잇다, 마을을 잇다 마을축제 ▲갈마2동 깊어가는 가을, 가족과 함께하는 제4회 갈마골 단풍거리 축제가 선정되었다.

문화공연,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마을축제는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호 자치행정국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축제를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