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지역대학과의 상호협력을 통한 대입지도 지원 강화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4-25 11:51: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대학의 위기 대응을 위한 교육청-대학 대입 업무 관계자 협의회를 지난 4월 21일 시교육청에서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령인구 감소 및 지역대학의 미충원 등 전년도 대학 입학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급변하는 대입환경에 따른 지역대학, 교육청 및 관내 고등학교 대입지도 방안을 논의했다.
앞으로 대전교육청은 지역대학들과 상호협력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교육청은 교육청-대학 입학관계자들 간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 지역대학의 위기 대응, 단위학교 대입지도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대학 위기 대응을 위한 △지역대학 연계 진로(전공)체험 프로그램의 내실화 △2023 대입 지역대학 온라인 진학설명회 개최 △지역대학 특성화 학과(전공) 소개 자료집 발간 △지역대학 대입전형 이해를 위한 교사 대상 연수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대입상담 방안 등을 추진함으로써 지역대학 협력을 통한 단위학교 대입지도를 지원할 방침이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교육환경 및 대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역대학들이 소통·협력함으로써 지역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진로진학 지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