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심은선 씨,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25 11:46: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창의융합학과 심은선 씨(학석사 통합과정, 지도교수 김민회)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2022년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일반과정 연구팀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여자 대학원생이 연구책임자가 되어 대학생, 중·고등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연구비를 지원받아 7개월간 공학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리더십 함양과 우수 연구개발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심 씨는 ‘용액공정으로 제작된 산화물 반도체 전하 트랩 메모리의 전기적 특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66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오는 10월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해당 연구는 용액공정으로 제작된 산화물 트랜지스터 메모리를 개발하고, 전하 트랩 메모리의 채널층 위에 반대 전하 형성층을 제작하여 조사하는 고강도의 빛의 세기를 줄이고 동작 전압 감소를 통해 전기적 특성이 향상된 소자를 제작하게 된다.

심은선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과학적 아이디어 도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용액공정을 활용하여 저비용으로 메모리 소자의 구현이 가능하므로 경제적인 효과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