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이 함께하는 소통과 협력
충청권 자체감사기구 감사실무협의회 참석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4-22 09:46: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대전·세종·충남·충북)이 함께하는 ‘충청권 자체감사기구 실무협의회’에 참여해 자체감사기구의 역량을 강화하고 감사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은 지역적 경계를 넘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감사 전문성·독립성 및 감사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 업무 협력이 필요함을 인식하여 2020년 5월‘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감사담당자 역량 강화 공동 연수 ▲청렴시민감사관 합동 워크숍 ▲충청권 반부패․청렴 업무 협업 ▲시·도교육청간 교차감사 실시 방안 등에 관해 협의하였으며, 청렴시(도)민감사관이 처음으로 함께하여 전문가의 시각에서 바라본 문제점을 공유하고 감사 정보 및 사례에 대해 얘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최영희 청렴시민감사관은 “자체감사기구 실무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업무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박홍상 감사관은 “감사정보와 감사기법을 공유할 수 있는 교차감사를 통해 감사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시·도별 감사정보 교류 및 협력 관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