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회의 개최
동별 마을복지계획 수립 및 통합돌봄사업 등 협력 기반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19 14:40: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18일 구청에서 사회복지 현안사업에 대한 업무 협력과 소통을 위해 12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회의를 열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해 지원하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이날 회의는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 및 통합돌봄 사업 확대 등 2022년 중점 추진 사업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민간위원장들은 특화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회의를 정례화하기로 결정하고, 대표로 한동권 목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부대표는 이상복 덕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한동권 대표는 “앞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전과 지역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정현 구청장은 “민관협력의 구심점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을 통해 더 나은 대덕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