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기술이전 및 사업화 희망 기술 모집
‘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사업’ 내달 13일까지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18 15:37: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내달 13일까지 지역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 희망 기술을 모집한다.

대전혁신센터는 정보통신(ICT), 에너지, 화학, 바이오 등 모든 혁신기술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우수 기술 창업팀 5개를 선발해 기술이전료 1,500만원, BM고도화 및 사업계획서 작성, 경영컨설팅, 투자 기관 연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로 4년 차에 접어든 ‘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사업’은 투자자가 직접 우수 기술을 선정하고 비즈니스 모델 개발, 팀 빌딩, 투자 등에 참여하는 시장 주도형 창업 견인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지역 공공 기술 15건에 대해 팀 빌딩 및 사업화 지원을 완료했고 이 중 8개 팀이 창업에 성공했다.

이 가운데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기술을 이전받아 ㈜플로틱(대표 이찬)이 이커머스 물류창고 오더피킹 자동화 협동 로봇 솔루션 사업화에 성공해 주목을 받았다.

대전혁신센터는 ㈜카카오벤처스, ㈜플랜에이치벤처스, 에트리홀딩스㈜ 등 국내 유수의 액셀러레이터(AC) 및 벤처캐피털(VC)과 창업팀을 연계해 초기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생태계 전반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산업을 창출해 선도적인 컴퍼니 빌더로서의 역할 수행을 기대한다"고 밝히며 “지역 혁신기술이 모험 자본을 만나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길로 출발할 수 있도록 본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일정 및 공고문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http://www.dc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혁신센터(042-385-0531)로 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