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지역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충남대학교 체육진흥원, 유성구체육회와 지역민 체육시설 이용 및 편의시설 구축 협력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4-17 11:05: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5일 구청에서 충남대학교 체육진흥원, 유성구체육회와 (가칭)‘유성 스포츠 활성화 프로젝트 YSRP(Yuseong Sports Revitalization Project)’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 스포츠 활성화 프로젝트’는 유성 관내 체육시설의 지역민 이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활발한 스포츠 활동을 통한 유성구민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유성 만들기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세 기관은 ‘주민 체육활동 증진을 위한 충남대학교 체육시설 개방과 편의시설 지원, 스포츠교실 확대’ 등 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체육시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충남대의 우수한 체육시설이 지역민들에게 편리하게 활용되는 것은 지역에 큰 자산으로 유성구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부족한 편의시설 환경조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지역민의 스포츠활동을 통해 지역활력과 경제를 선도하는 것이 지역민과 지역기업을 위한 일이라 생각하며 유성구가 전국 최초로 지역대학과 내실있는 ‘유성스포츠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명실상부한 건강한 스포츠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