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2학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완료
640명 모집에 1,098명 수강신청, 배움의 열기 후끈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4-17 10:40: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 평생학습원은 2022년 제2학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학기는 6개 분야 60개 프로그램에 수강생 모집을 진행하였고, 640명 모집에 총 1,098명의 많은 시민이 신청하였으며, 이는 예년과 비교하여 10% 정도 신청 인원이 더 증가한 것으로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신뢰와 참여율을 보여주는 수치이다.
프로그램은 5월에서 8월까지 4개월간 서구 평생학습원과 관저문예회관에서 운영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완화를 반영하여 강좌별로 유연하게 대면과 비대면 수업을 혼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김학준 평생학습원장은 “서구는 지속해서 평생학습의 가치를 구현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발굴·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나눔을 통해 시민이 다 함께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 평생학습관에서는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정규 프로그램 이외에도 행복배움터, 품앗이스쿨,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