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트래블라운지 여행프로그램 발굴 공모전’ 개최
로컬 여행프로그램 10개 선정... 콘텐츠개발비․판로개척 등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13 00:16: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와 대전시관광협회는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맞춰 ‘2022년 대전트래블라운지 여행프로그램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고유 특색을 담은 숨은 콘텐츠 발굴 및 지원하여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를 대전시에 두고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에 맞춰 여행업에 등록한 업체로 신청서 접수일 기준 6개월 이상 운영중인 업체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대전 지역의 특색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하여, 5월 2일부터 7일까지 트래블라운지를 방문하여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5월 11일 2차 PT심사를 거쳐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5월 13일 대전관광협회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콘텐츠개발비, 전문가 컨설팅, 온라인 판매수수료와 인센티브 등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및 대전시관광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트래블라운지 운영사무국(☎042-226-84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이도경 관광마케팅과장은 “트래블라운지만의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침체된 여행업계에 활력을 도모하고,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의 많은 여행업체들이 이번 공모에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