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사업 심사 ‘13년 연속’ A등급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11 22:13: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시·도 주최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사업 심사에서 우리시가 다시 한 번 A등급 시·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도 주최 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장애인 생활체육참여인구를 확대하고 장애인체육문화를 확산하고자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심사기준에 따라 사업계획서 등을 검토 평가하여 그 순위로 지원등급을 결정해 사업비를 차등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우리 대전은 2009년부터 지금까지 13년 연속으로 A등급 시·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런 좋은 성과를 거둔 데에는 대전광역시의 지속적인 사업비 확대와 장애인체육회·가맹단체간의 우수한 협업체계 그리고, 우리 대전의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참여욕구가 그 바탕을 이루었다.

이런 성과는 타 시‧도의 벤치마킹이 되고 우리 대전의 더욱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대회개최를 위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대전시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 장애인들이 쉽고 편안하고 웃으며 체육을 할 수 있는 생활체육인프라 조성에 노력을 다할 것이며 대전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