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맞춤형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청년창업지원, 우수모델 발굴 지원, 기술이전 지원, 특화지원, 컨설팅 및 판로지원 등 5개 분야 모집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4-11 10:14: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맞춤형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활성화 맞춤형 지원사업은 ▲청년창업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우수모델 발굴 및 창업지원 ▲사회적경제기업 기술이전 상생협력 지원 ▲특화지원 ▲컨설팅 및 판로지원 사업 등 5개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창업지원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대전 청년을 대상으로 7팀을 선정하여 창업교육, 사업화자금, 시제품제작 등 총 8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모델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은 대전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전환을 희망하는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10팀을 선정하여 기본교육, 사업화자금, 시제품제작 등으로 8천만 원을 지원한다.
특히 사업화자금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최우수·우수·장려로 순위별 최대 1천만 원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기술이전 상생협력 지원사업은 공공연구기관 또는 일반기업과 기술이전 매칭(또는 매칭 예정)인 사회적경제기업 5개 기업을 선정하여 1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
특화지원 사업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완료된 사회적경제기업중 추가지원이 필요한 기업 10개 기업을 선정하여 사업개발비(시제품제작지원, 브랜드 디자인 제작지원, 홍보영상 제작지원 중 1선택)를 지원한다. 올해는 지원대상은 지난해보다 4개 기업 확대했다.
컨설팅 및 판로지원 사업은 대전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컨설팅 25개 기업, 제품체험단 운영 5개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갖춰 4월 11일부터 29일까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중소기업지원팀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이메일(
winwon10@djbea.or.kr)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 기업은 기업의 안정성과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5월중 선정하게 된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사회적경제과(☎042-270-0780~1)이나 또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중소기업지원팀(☎042-380-3022,3028)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김기환 시민공동체국장은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에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103개 기업에 4억 7천만 원을 지원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화를 위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