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4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다음달 6일까지 모집… 지역 청년들의 소통을 통한 민·관 협력 거버넌스 실현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4-09 17:43: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청년들의 소통을 통한 청년 주도의 정책 발굴과 민·관의 소통창구로서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다음달 6일까지 ‘제4기 동구 청년네크워크’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구 청년네트워크는 청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마련된 청년 관계망으로 2019년 6월 12명의 1기 활동을 시작으로 소통과 공감을 통한 청년 간 교류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로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동구 소재 대학에서 수학하고 있는 청년 ▲동구 소재 직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청년 ▲동구 소재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네트워크 위원은 ▲지역 청년들과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청년정책 의제 발굴, 제안, 협의, 평가 ▲청년네트워크 회의 및 구 주관 청년관련 행사 참여 등의 역할을 맡게 되며, 임기는 1년으로 내년 5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지원신청은 동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 고시/공고에 있는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
wnsgml2338@korea.kr) 또는 우편(대전광역시 동구 동구청로 147, 동구청 10층 기획홍보실)으로 제출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청년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청년층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동구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