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 학교밖 청소년 응원
성심당 간식용 빵 300개 후원하며 나눔의 의미 더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09 17:25: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대전시꿈드림센터)는 9일 검정고시가 실시되는 고사장(삼천초, 둔원중, 탄방중)을 찾아 이번 시험에 응시한 학교밖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대전시꿈드림센터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하던 50여 명의 청소년들도 이번 시험에 응시했으며, 센터에서는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제작·배포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이날 성심당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300여 개의 간식용 빵을 후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대전시 박문용 청년가족국장은 “매년 진행되는 검정고시지만 올해는 작년보다 대전지역이 코로나 19 확산세를 보여 청소년들이 더욱 긴장하는 것 같아 염려가 된다"며 “그동안 준비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응시생 모두 좋은 결과를 얻기를 기원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꿈키움 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