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팀장급 간담회로 성인지감수성 높여
팀장급 소규모 간담회 열고 쌍방향 소통기회 확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07 15:21: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조직 내 성평등 인식개선과 문화 확산을 위해 5급 팀장을 대상으로 ‘성인지감수성이야기’간담회를 지난 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10명 내외 소규모로 진행되어 성인지관점에 대한 이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 성희롱 예방 등 성인지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대화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전시는 지난해에도 팀장급 대상으로 간담회 방식의 성인지 교육을 10회 실시하여 95명을 교육했으며, 올해 진행되는 간담회도 팀장 191명을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팀장들의 성인지감수성 향상과 팀원간의 이해와 소통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 김경희 성인지정책담당관은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중간관리자인 팀장의 인식개선이 중요하며, 팀장들이 조직 내 성차별 요소를 찾아내고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상담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실질적인 성평등 사회 구현을 위한 공무원 대상의 성인지감수성 향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