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도서관, 책과 구민을 잇다
제58회 도서관 주관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06 10:00: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제58회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표어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탄진·안산·송촌도서관에서 각각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저자특강, 공연, 특별전시, 북 큐레이션 등이 펼쳐져 모든 연령대의 주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일 신탄진도서관에서는 옥효진 작가와 줌을 통해 만나고 코로나19 예방 및 위생교육을 마술과 접목한 ‘도와줘요! 매직 닥터’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송촌도서관에서는 오는 12일 박연철 그림책 작가를 초청해 여러 편의 그림책에 대해 같이 얘기하고 참석한 어린이와 함께하는 오토마타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또 오는 16일에는 참여형 공연인 ‘국악뮤지컬 세 도깨비’ 공연이 다목적실에서 펼쳐진다.

안산도서관에서는 오는 23일 허정윤 작가와 함께 클레이와 그림책 속 주인공의 모험 이야기로 소통하는 시간과 미스터리 추리극 ‘퐁퐁 탐정’ 공연이 마련돼 있다.

이밖에 각 도서관 로비, 자료실에서는 특별 전시로 ▲한국 그림책 100선 ▲첫눈에 반해 書 ▲과학기술로 꿈꾸는 미래 ▲김영진 작가의 도서 원화 등을 진행하고, 북큐레이션 코너에서는 유명작가의 그림책 및 도서관·책·독서를 다룬 도서들을 열람·대출할 수 있도록 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지역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위로와 마음의 여유를 찾고, 도서관을 가깝게 느끼고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사항은 복합문화센터․도서관 누리집(https://lib.daedeok.go.kr)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