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주)마인드브이알, 업무협약 체결
전국 최초로 4월부터 교직원, 학부모 대상 메타버스 상담·코칭 지원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3-31 14:43: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1일 대전시교육청에서 ㈜마인드브이알(대표 이대엽)과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심리상담·코칭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전시교육청과 ㈜마인드브이알은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환경 구축 및 관리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전개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전문가 교육 ▲메타버스 심리상담 연구 자문 및 정보 공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 자리에서 ㈜마인드브이알은 메타버스 플랫폼 상담 운영에 필요한 기기인 HMD(Head Mounted Display) 두 대를 기증하였다.
협약식에는 대전광역시교육감, 배성근 부교육감, 황현태 교육국장, 윤기원 교육정책과장과 ㈜마인드브이알 이대엽 대표, 배지석 이사, 홍나연 이사가 참석했다.
㈜마인드브이알 이대엽 대표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전통적인 심리상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이 주목받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전 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을 통한 심리상담․코칭을 전개하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힘이 닿는 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배성근 부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기관에서는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가상현실세계를 심리상담·코칭 영역에까지 활용하게 되었다. 앞으로 대전 교육가족의 마음 건강을 책임지는 메타버스 심리상담 및 코칭을 더욱 활성화하여 행복한 대전교육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