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곤 충남도의회 의원,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쾌거
지역 발전과 교육환경 개선에 온 힘 다해 … 4년 의정활동 빛나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3-29 20:21:3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김석곤 (금산1·국민의힘)의원이 29일 대한민국 시·도의회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12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회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의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김 의원은 코로나19로 제한된 상황에서도 의정활동에 모범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더욱 높게 평가받았다.
김석곤 의원은 제11대 충남도의회 전·후반기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조례안 대표 발의, 공교육 강화 특별위원회, 제대로 교육연구모임 등을 활발하게 활동하며 충남 도내 학교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예산이 적재, 적소에 효율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낭비되지 않도록 심의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특히 충남 경제발전과 학생들의 미래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금산 우주체험센터 설치를 제안하며 지역 민의를 대변하였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 의원은 “충남 도민의 깊은 관심과 격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의 사각지대를 두루 살피며 충남도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