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제268회 임시회 개회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조례안 등 18건 처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24 20:29: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이선용)는 제268회 서구의회 임시회를 3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첫날인 24일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김영미, 신혜영 의원이 발의한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개정 촉구 건의안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관련 적극적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였다. 이어 ▲김동성 의원의 하수도 및 도로변 배수로 빗물받이 정비 및 개선방안 모색에 대한 5분 자유발언으로 진행됐다.

25일부터 30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에 대한 보고와 조례안 등 당면 안건을 처리하고, 마지막 날인 3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된 각종 안건 등을 의결하는 것으로 8일 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 한다.

이선용 의장은 개회사에서 2022년은 그동안 지방의회의 오랜 염원이었던 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이 포함된 전부 개정 지방자치법이 시행되는 첫 해로 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 등 권한이 강화된 만큼 이에 상응하는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여서 선도적인 지방의회 모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가 8대 의회의 마지막 회기이니만큼 뜻깊고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