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환점 돈 신천지 비유풀이 세미나, 추후 내용 관심
3월말 마무리...이후 중등세미나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09 01:28:30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맛디아지파 김수영 강사가 지난 2월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에서 ‘비유한 물·샘·강’ 강의를 하고 있다
[타임뉴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 이하 신천지예수교회)에서 진행하는 비유풀이 세미나가 70% 이상 진행된 가운데, 추후 진행 내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에서 진행하는 세미나는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교육과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예언서를 구성하는 비유의 의미를 가르치는 초등과정, 하나님 역사의 노정을 설명하는 중등과정, 요한계시록 사건의 성취를 가르치는 고등과정으로 구성됐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으로 고등에 해당하는 요한계시록 세미나를, 이후 1월부터 지금까지 초등에 해당하는 비유풀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3월말로 초등 비유풀이 세미나가 마칠 예정인 가운데, 중등에 해당하는 내용도 진행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신천지예수교회는 이만희 총회장의 기자회견을 통해 초등 세미나가 끝나는 대로, 바로 중등세미나를 진행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중등 과정은 초등과 비슷하게 24과로 구성됐다. 4월초부터 시작한다고 가정하면, 일주일에 2회 진행하는 형태임을 감안할 때 6월말 정도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온라인 성경세미나가 전 세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모든 학습과정이 공개될 전망이어 교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