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다문화교육 정보 찾기와 사업 신청을 한 곳에서
대전시교육청,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 누리집 개통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2-28 10:10: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다(多) 가치 행복한 어울림, 다누리 대전다문화교육’ 실현을 위해 단위학교와 다문화학생·학부모의 지원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는 다문화교육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자 2022년 3월부터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개통하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모든 학생이 문화적 차이를 수용하고 이해하며, 학교에서 조화롭게 생활할 수 있는 다문화 친화적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올해는 대전다문화교육을 더 활성화할 수 있도록 대전교육청과 관련 기관에서 개발한 각종 다문화교육 자료의 아카이브를 제공하고, 각급학교와 다문화가정에는 다문화교육 관련 정보를, 시민에게는 다문화교육 참여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 누리집(
https://www.dje.go.kr/djdanuri/main.do, 엣지 또는 크롬에 최적화됨)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카이브: 소장품이나 자료 등을 디지털화하여 한데 모아서 관리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모아 둔 파일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는 센터 소개와 함께 다문화교육 정책학교(한국어학급) 현황 및 유관기관 위치 안내, 학구도, 다문화교육 정책의 방향과 사업 등을 소개한다.
또한 단위학교에서 다문화교육 관련 인력 채용 및 대학생 멘토링 공고, 상담 신청 등 다양한 교육정책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이외에 교육기부 활동에 뜻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한 자원봉사자 및 강사 등록을 할 수 있게 하여 학교에 필요한 인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누리집은 구글 번역기와 연동하여 11개국 언어로 번역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다문화교육은 우리 사회가 더욱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 개통을 통해 각급학교와 다문화가정에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다문화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시민의 다문화교육 참여를 강화하여 다가치 행복한 어울림, 다누리 대전다문화교육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