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꿈돌이 콜라보에 이어 ‘쯔양’ 콜라보까지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2-13 21:03:15
쯔양 유튜브 캡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559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의 유튜브에 대전 중앙시장 ‘맛집’ 먹방 영상이 12일 업로드 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튜브 제목은 ‘한도 무제한카드로 시장털기·70년 전통 만두와 시장 떡볶이 먹방’으로 영상에서는 대전 중앙시장의 먹거리와 대전의 지역화폐인 ‘온통대전’을 소개하고 있다.
쯔양 유튜브 캡처
쯔양은 지난해 열린 ‘빵축제’에 대전을 방문해 먹었던 떡볶이집과 6·25때부터 만두를 팔았던 식당을 방문해 먹방을 찍고 중간 중간 길거리 간식을 즐기며 중부권 최대로 전통시장인 ‘대전 중앙시장’을 소개했다.
쯔양의 유튜브에 업로드 된 이 영상은 공개 된지 24시간 만에 조회수 132만회를 돌파했다.
쯔양 유튜브 캡처
고경곤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코로나19도 이제 벗어나 하루빨리 일상이 회복되기를 바란다"며 “중앙시장 상인들도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만큼 다소나마 힘이 되고자 쯔양과 대잔관광공사가 합심해서 영상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관광공사는 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인 ‘꿈돌이’를 지난 1일부터 GS25와의 콜라보를 통해 3종의 밸런타인데이 ‘꿈돌이 초콜릿 선물세트’를 발매해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