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1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성과발표회
교직원과 청소년의 동아리 활동 성과 공유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20 10:17: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는 지난 18일 구청 청년벙커에서 ‘2021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성과발표회’를 열고 19개 동아리들의 운영 및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사업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는 지역 내 청소년, 교직원들이 다양한 주제로 공모를 신청해 선정된 동아리로,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풀뿌리 교육자치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대덕혁신교육지구 운영 취지에 따라 3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과제빵 활동 수익금을 기부해 보도된 바 있는 ‘함께 나눔 요리제과제빵 동아리’ 팀의 발표, 오케스트라 활동으로 모두가 하나돼 노래한 ‘동행하모니’ 팀의 영상, 대청문화전시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한 ‘미사모’ 팀의 그림 전시 등 특색 있는 동아리들의 다채로운 활동 성과가 눈길을 끌었다.

올해 처음 동아리 활동을 했다는 한 청소년은 “그동안 하고 싶었으나 학교에서 할 수 없었던 교과 외 활동을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를 통해 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마을과 학교가 연계할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열심히 활동해 주신 모든 동아리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대덕혁신교육지구가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