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데이터 중심도시 구현을 위한 제2회 스마트시티 세미나 개최
21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2-20 09:57: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이 오는 21일 데이터 중심도시 구현을 위한 제2회 스마트시티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되며, 스마트시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AI산업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대전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이정훈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시티’을 시작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김은주 단장의 ‘디지털 전환 시대의 클라우드 전략’,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최석원 팀장의 ‘2022년 AI산업육성 정부정책’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대전대학교 이창기 교수를 좌장으로 대전광역시 최교신 과장, 국토연구원 이재용 센터장, 대전세종연구원 정경석 실장,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최병철 본부장이 참여해 데이터 중심도시 구현을 위한 발전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사전등록, 영상 시청 인증 등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도 병행하여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시티 대전’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