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뜻깊은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13 09:40: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장종태 서구청장, 센터장 윤혜숙)는 지난 10일 구청에서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자원봉사활동 유공으로 표창을 받는 수상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으로 예방접종 확인, 체온 체크,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백신접종센터와 선별검사소 등에서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해 땀 흘렸던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함을 전하며 자원봉사의 진흥을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자원봉사활동 성과공유의 영상물 시청과 유공자 표창, 자원봉사자의 단합과 응원을 위한 퍼포먼스로 이뤄졌으며 문화행사도 곁들여졌다.

특히, 서구 자원봉사협의회는 2021년도 자원봉사대상으로 정부포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으며, 백신접종지원 전국 우수센터로 선정되는 등 활동성과를 창출하기도 했다.

서구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장종태 서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기념식이 축소되어 참석하지 못한 자원봉사자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사람의 가치는 봉사에 있고, 세상을 잇는 것은 자원봉사’라는 패러다임을 공유하고 융합해 나가자"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