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1 온라인 일본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11.29 ~ 30. 개최... 이력서 작성법 특강, 모의면접 기회 제공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1-21 12:28: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해외취업역량 강화를 위한‘일본기업 온라인 해외취업 설명회’를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및 일본 취업 준비생들에게 일본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일본 취업 전문 상담사의 면접 요령, 이력서 작성법 특강, 사전 이력서 접수를 통해 전문가의 첨삭 지도 등 실전과 같은 모의 면접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IT 인프라, 무역‧조달 등 일본계 기업 대표자의 설명회와 같이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한다.
모의 면접 참여를 희망할 경우 2021 일본 온라인 해외 취업 설명회 홈페이지(http://www.innoriverjob-japan.com)에 게시된 이력서를 작성하여 11월 26일 18:00까지 이메일(job@innoriver.co.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의 면접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서류 심사를 통해 면접 가능 여부를 이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일반 참가자의 경우 모의 면접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에 자유로이 참여 가능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필요 없이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하면 된다.
구체적인 사항은 2021 일본 온라인 해외 취업 설명회 홈페이지(http://www.innoriverjob-japan.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042-719-8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위드코로나를 맞이해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살아나는 상황에서 이번 설명회가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