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캄보디아 빅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1-17 15:54: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총장 이광섭)는 17일 한남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캄보디아 현지 빅 바이어를 초청해 대전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상담회를 개최했다.
한남대 산학협력단과 LINC+사업단이 주관하고 대전·세종·충남 수출기업인 협의회 주최로 열린 이번 상담회에는 지역 중소기업 24개가 참여했다. 캄보디아 현지 빅 바이어 나윤정 대표(47. K’ve 엔터테인먼트)를 초청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해외 한인기업 시장진출 성공사례와 전략을 소개하고 대전지역 중소기업의 캄보디아 시장진출과 관련한 간담회도 가졌다.
캄보디아에서 건축 및 인테리어 사업을 통해 연 매출액 500억 규모 기업을 성장시킨 나 대표는 지난 2008년 캄보디아에 진출, 각종 어려운 환경을 딛고 성공한 빅 바이어다. 또 그는 2022년 캄보디아 약 4000평 규모 부지에 건축자재 및 식품, 생활용품 등을 유통하는 대형 쇼핑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최장우 한남대 산학연구처장(무역학과 교수)은 “전 세계 팬데믹으로 경제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이를 극복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지역 중소기업에 유익한 정보제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