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하경옥 의원,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1급 포상 선정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1-15 13:12: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하경옥 의원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유성구 고경력과학기술인 지원조례’로 1급포상을 수상했다.
하경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 조례는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대학의 연구‧기술직 분야에서 근무하다가 퇴직한 과학기술인의 지역 내 활용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성구의회 다선거구(노은2‧3동, 신성동) 재선의원인 하경옥 의원은 지난 10월 전국 최초로 발의한 ‘테스트베드 지원 조례안’으로 지방자치연구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상소감을 통해 하경옥 의원은 “우리 지역의 실정에 맞는 정책들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조례를 만들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지방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책 마련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우수조례 선정을 위해 외부전문가 5명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창의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등을 종합평가해 전국 기초의원중 30명에게 1급 포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