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 제13회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대봉사
25개 기업 및 22개 봉사단체 참여, 취약계층 5,000세대 전달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1-10 11:17: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회장 김영태)는 10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노블레스오블리주 협약을 맺은 기업과 봉사단체의 후원을 받아 ‘제13회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대봉사’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열세번쨰를 맞아 대전의 대표적인 겨울철 행사로 자리잡은 김장대봉사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황인호 동구청장, 박용갑 중구청장, 황원채 대전지방보훈청장, 홍종원 시의원, 조광휘 대전사랑운동센터장, 정태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을 비롯해 40여 개 기업과 단체의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대봉사에 참여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 50,000kg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5천 세대에 세대 당 10kg씩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를 함께한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과 따뜻한 손길로 김장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랑나눔에 사회지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시 자원봉사연합회 김영태 회장은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힘을 모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대전의 기업 모두가 아름다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