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 성료
사업·레저용 및 덕구네 기후드론 등 다양한 드론 선보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07 12:15: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6일 개최한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이 뜨거운 관심과 참여 열기 속에 마무리 됐다.

대전시 자치구에서 최초로 열린 이번 행사는, 행사장 내 인원을 100명 미만으로 유지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펼쳐진 드론 전시 체험전에서는 드론의 여러가지 활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국에서 모인 드론 애호가들이 3:3 팀을 결성해 치열한 승부를 보여주는 드론 스카이볼 대회가 펼쳐졌다.

또 방문객이 드론을 직접 조작하며 배틀게임과 수중탐사를 체험할 수 있는 드론 체험장과 산업용, 레저용 등 다양한 드론을 관찰하고 활용방법을 배울 수 있는 드론 전시장도 열렸다.

특히 대덕구의 기후변화와 대기오염을 정찰하는 ‘덕구네 기후드론’(대기오염 측정드론 및 환경 정찰드론)이 전시장에서 눈길을 끌었다.

이날 경기 및 시상식 영상은 유튜브 채널 ‘덕구티이비’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다. 시상식에서는 드론 스카이볼 대회 참가자 상위 4팀에게 약 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됐다.

박정현 구청장은 “드론은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이번 전시·체험전을 통해 드론 산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