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제36회 졸업전시회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1-05 09:53: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산업디자인학과는 오는 8일까지 교내 갤러리 목련에서 ‘PRISM’이라는 주제로 ‘제36회 산업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PRISM’은 빛이 프리즘을 투과함으로써 여러 개의 색깔로 퍼져나가는 것처럼 학생들 또한 지금을 기점으로 사회로 나가 다양한 색으로 빛이 나게 됨을 뜻한다.
제품·환경·운송디자인 등 총 80개의 작품을 선보이며, 학생들은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인간의 삶 곳곳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창조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통해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했다.
산업디자인학과 김지현 학과장은 “4년 동안 불철주야 디자인에 열정을 쏟으며 달려온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의 결실로, 제품·공간·운송디자인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만한 특색 있는 작품들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미래의 인재들에게 과학적, 사회적 지식 및 조형적인 제 원칙을 습득하게 함과 동시에 인간의 생활에 필요한 도구와 환경을 바람직한 결과로 형상화시킬 수 있는 창조적 능력을 갖춘 전문 산업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