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지난달부터 총 8회에 걸쳐 참여자별 맞춤형 주제로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04 11:04: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지난달부터 시작한 ‘중구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교육’을 4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마을공동체 문화 확산 및 공동체의 성장 지원을 위해 총 8회에 걸쳐 실시됐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단체와 관심주민을 비롯한 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담당자 등 160여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 추진했다.

교육내용은 마을공동체 이해와 현장사례를 바탕으로 마을활동 관심별 네트워킹, 마을공동체에 대한 주민과 공무원의 역할 등 참여자별 맞춤형 주제로 진행됐다.

박용갑 구청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하여 우리 지역 공동체가 더욱 성장하고 주민들이 마을공동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오는 11일 올 한해 마을공동체 활동을 돌아보고 공동체 간 소통의 시간을 나누는 ‘2021년 중구 마을공동체 성과한마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