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 열어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1-04 10:46: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6일 로봇드론지원센터(옛 대덕경찰서)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을 연다.
4일 구에 따르면 대전 자치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드론 전시·체험전은 개회식에서 대전천변을 시속 170km로 질주하는 박성주 선수의 드론레이싱 시연이 상영되며, 곧이어 이어지는 드론 스카이볼 대회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드론 애호가들이 3:3 팀을 결성해 뜨거운 승부를 보여줄 예정이다.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드론 체험장에서 팝드론 배틀게임과 수중탐사의 최강자인 수중드론을 조작하며 관람객들은 재미와 과학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으며, 드론 전시장에서는 산업용, 레저용 등 다양한 드론을 보며 드론의 활용 방법을 배울 수도 있다.
또한, 이번 달부터 대덕구의 창공에서 대덕구의 기후변화 및 대기오염을 정찰할‘덕구네 기후드론(대기오염 측정드론 및 환경 정찰드론)’도 전시장에 나와 자태를 뽐 낼 예정이다.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시상식에서는 드론스카이볼 참가자중 상위 4팀에게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 등 약 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경기영상 및 시상식 영상은 유튜브 채널 ‘덕구티이비’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서 이번 행사는 행사장 내 인원을 100명 미만으로 제한할 예정이며, 단계적 일상 회복 1차 개편 방역지침을 준수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드론은 이미 우리 삶에 성큼 다가와 있으며 이번 대덕 드론 전시 체험전을 통해 대덕구민들에게 다양한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드론 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론 스카이볼 대회 참가비는 별도 없으며 신청은 대덕구 홈페이지(구민참여/행사접수)에서 11월 5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되고 초등학생 이상 초경량비행장치 4종 이상 소지자라면 당일 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