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전국 최초 시행 ‘배달강좌’ 대대적 홍보 나선다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여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1-03 11:15: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5일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교류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맞춤형 학습배달서비스인 ‘배달강좌’ 등의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도시와 평생학습 관련 250여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게 된다. 미래의 평생교육 방향제시, 평생교육의 발전방안 발굴·현안 논의 등 새로운 문제해결 전략을 모색하며 각종 문화예술공연과 다양한 볼거리와 포럼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덕구는 이곳 박람회에서 ‘학습으로 행복한 내 삶이 달라지는 대덕!’이라는 주제로 대덕구만의 특색을 살린 학습콘텐츠인 ▲전국 최초 어디든 달려가는 맞춤형 학습배달서비스 ‘배달강좌’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대전시 최초 ‘민주시민교육’ ▲배움과 나눔의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등 대표적 브랜드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대덕구형 그린뉴딜의 일환으로 폐플라스틱을 활용 고래모양 고리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해 대한민국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대덕구의 위상을 알리고 평생학습 공유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로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타 시·도의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상호 교류해 대덕구민에게 트랜드에 맞는 학습을 제공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