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1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전국 12개 수상 기관 중 기초지자체 대덕구, 부산진구 이례적 선정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1-01 16:00: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2021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기관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일 통계센터에서 열린 포상 전수식은 통계청 주관으로 2020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 2021 경제총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에서 헌신적으로 기여한 업무 유공자(기관)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에 대전·대덕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는 대덕구는, 영세 제조업체 및 도매업자가 많아 조사가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안전사고 및 불응 사업체 발생 없이 조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함으로써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에는, 지금껏 주로 광역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해온 정부포상에서 전국 12개 수상 기관 중 자치구인 대덕구와 부산진구가 이례적으로 선정됐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정확한 통계조사를 위해 적극 협조해주신 구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덕구 정책 수립의 근간이 되는 통계자료의 생산과 활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제총조사의 잠정결과는 올해 12월에 통계청 누리집과 국가통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확정결과는 내년 6월에 공표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