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민·관 합동 ‘빅데이터위원회’ 공식 출범
서구 빅데이터위원회 첫 회의, 데이터기반행정 가속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31 13:09: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29일 구청에서 제1기 ‘서구 빅데이터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빅데이터위원회는 빅데이터 정책을 발굴 심의하고, 추진방향을 자문하는 등 앞으로 빅데이터 기반 구축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위원회 구성은 구의회 의원과 관련 공무원을 포함, 빅데이터 분야 대학교수, 연구기관 관계자 등 15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정책을 펼 수 있도록 현장에서의 여러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2월 조직개편을 통해 빅데이터팀을 신설하여, 대전 자치구 최초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시작하는 등 구민생활과 지역여건을 반영한 빅데이터 활용을 본격화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