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들과 간담회 개최
황인호 동구청장,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 반영한 정책 적극 추진 약속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0-30 11:14: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청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년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제3기 동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청년 네트워크란 지역 청년들 간에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등을 위해 마련된 청년 관계망으로 지난 2019년 12명의 1기 위원들로 시작해 현재 3기 위원들이 활동 중이며 그동안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지역 내 청년 간 교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황인호 동구청장은 동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들과 만나 청년들이 처한 현실의 어려움을 듣고 추후 동구 청년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그간 청년 네트워크 활동에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등 오랜 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청년 네트워크의 활동으로 동구 청년정책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정책에 반영해 우리 지역 청년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구 제3기 청년 네트워크는 대학생, 직장인 등 총 1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6월부터 임기를 시작, 청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및 아이디어 제시, 청년 대표로서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 발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