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제2회 대전 스타트업 파크 IR BRIDGE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0-29 11:12: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오는 11월 3일 오후 1시 대전혁신센터에서 ‘제2회 대전 스타트업 파크 IR BRIDGE(이하 IR BRID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 스타트업 파크 입주기업과 지원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 및 후속지원 사업 연계를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유치 가능성을 판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민간운영사의 네트워크와 연계하여 추가적인 사업화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지원을 도모하고자 한다.
‘IR BRIDGE’는 기존의 데모데이와 다르게 참가기업의 기술 분야에 관심있는 투자자를 초청하여 이번 행사 참가기업과 투자자 간의 네트워킹과 실질적인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IR BRIDGE’는 대전 스타트업 파크 민간운영사인 ㈜로우파트너스, 대덕벤처파트너스(유)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투자전문가들이 심사역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기업으로는 대전 스타트업 파크 입주기업인 ▲뇌기능(정신건강) 헬스케어 솔루션 (㈜포엔) ▲질소치환기술을 이용한 이동가능형 폐플라스틱 열분해 유화장치(㈜에코인에너지) ▲UVC LED용 Epi-Wafer, RF HEMT용 Epi-Wafer(엘앤디전자㈜) ▲보안 소프트웨어(㈜티이이웨어) ▲수술용 의료기기(㈜오렌지메딕스), 대전 스타트업 파크 디브릿지 지원사업 참여기업인 ▲4.6G/28GHz 5G 특화망을 위한 SDN 기반 코어 네트워크 시스템 구현 기술(㈜트렌토시스템즈), ▲디지털트윈 수질 지도 구축 및 환경 이슈 예측 솔루션(㈜아트와) 7곳으로, 자사의 기술과 비전에 대해 소개한다.
참가기업들의 피칭 이후 투자전문가들의 피드백과 실질적인 투자 연계를 위한 상담회 및 후속 네트워킹이 이어진다.
‘IR BRIDGE’는 대전 스타트업 파크 입주기업과 지원기업 중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비공개로 진행되고, 참가기업의 기술 분야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뉘어 1, 2차로 개최하며, 1차는 9월에 개최한 바 있다. 관련 문의는 대전혁신센터(042-385-0668, 창업생태계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