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병력동원 입영확인관 전시임무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7 18:46: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병무청(청장 홍승미)은 27일, 을지태극연습 기간과 연계하여 전 직원에게 병력동원 입영확인관 전시임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병력동원 입영확인관은 국가 비상사태 선포 시 예비군 병력을 군부대에 인도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하며, 이번 교육은 유사시를 대비하여 평시에 국가비상 대비태세를 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 전시임무 수행절차 및 행동요령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과 대면교육을 병행해 진행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신규 직원은 “유사 시 당황하지 않고 전시임무를 수행해 낼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충남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유사 시 신속하고 정확한 병력동원태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