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확장
주민 주도의 재활용 문화 확산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7 10:30: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6일 석봉동 망골어린이 공원에서 재활용률을 높이면서 주민들에게 재활용의 가치를 알리는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개장 행사를 열었다.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은 주민이 플라스틱, 잡병류를 깨끗이 분리해서 가져오면 품목별로 무게를 측정해 인센티브를 지급해 주는 작은 동네 거점이다.

구는 지난 5월부터 오정동 효성공원에서 플랫폼을 시범 운영해오고 있으며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거점을 추가했다. 11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석봉동 망골어린이공원에서 펼쳐지며, 내년에는 전 동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플랫폼 운영위원 역할을 자청하며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주민 주도의 분리배출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