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 운영
11월 10일까지, 참가자 모집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0-26 16:47: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11월 10일까지 로컬푸드 활성화 및 푸드플랜 확산을 위해 먹거리사업 발굴지원 공모사업인 ‘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로컬푸드를 이용한 특산주와 과일껍질 및 흠과 등을 이용한 자원순환 특산주를 만들며 로컬푸드의 긍정적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는 ‘히어로’가 되어보는 체험활동이다.
수업은 단회차 원데이클래스로 오는 11월 2일, 11월 9일은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에서 10월 28일, 11월 4일, 11월 11일은 청년벙커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수업 전일까지 온라인(https://tkmk79va730.typeform.com/to/pqlbFjlu)을 통해 가능하다.
이처럼 로컬푸드 소비를 촉진하고 생산농가의 소득도 높이기 위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먹거리사업 발굴지원 공모사업은, 디랩사회적협동조합의 ‘마셔서 소비하자-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과 석봉동주민자치회의 ‘대덕구인의 밥상-로컬푸드로 만난 집 밥상과 전통음식’이 각각 선정돼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로컬푸드 소비를 촉진하고 생산농가의 소득도 높이기 위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주민 참여활동을 지원해 안정적인 먹거리 생산-소비를 위한 지속가능한 먹거리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