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관리공단 무지개복지공장-대덕경찰서, 여성친화형 이용환경 조성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3 19:52: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재남) 무지개복지공장에서는 22일 대덕경찰서(여성청소년과)와 손잡고 여성친화형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덕경찰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간-경찰 間 협력치안시스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었으며, 두 기관은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 화장실, 탈의실 등 여성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정기점검과 시설개선, 성범죄 예방교육에 걸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고도화된 장비를 이용하여 시설 내 불법촬영카메라를 단속하는 한편 무지개복지공장을 ‘안심화장실’로 지정하는 등 성범죄 근절 및 이용자들의 돌발 성범죄 예방효과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공단 관계자는“이번 협약이 민-관 협업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며 “지역사회 성범죄 근절에 공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무지개복지공장은 지속적인 성범죄 예방활동을 통해 여성 근로자 및 이용자에게 안전한 사업장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