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제1회 사랑해효’ 울림벨 퀴즈대회 성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3 19:19: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문용훈)은 23일 ‘제1회 사랑해효’울림벨 퀴즈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랑해효’ 울림벨 퀴즈대회는 2대 이상 가족 3명이 모여 효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형태로 인기프로그램‘도전!골든벨’과 유사한 형태이나, 정답을 맞추지 못하더라도 최종 30번 문제까지 풀어보고 정답률이 가장 높은 가족이 우승을 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제1회 사랑해효’울림벨 퀴즈대회는 총 12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총 30개의 문제 중 28문제를 맞힌‘으라차차’팀의 최한나씨 가족이 1위를 차지하여 1등 상금인 온누리상품권 30만원의 부상을 받았다.

삼대가 함께 참여한‘ZeroTak’팀의 김영탁씨는 “효란 근심걱정이 없는 것이라 생각한다. 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재미있게 퀴즈를 풀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문용훈 원장은“이번 제1회‘사랑해효’울림벨 퀴즈대회를 통해 효문화와 가족사랑에 대해 배워가고 푸짐한 상품도 받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며 “앞으로 울림벨 행사를 좀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게끔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