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남선공원을 통한 질 높은 산림서비스 제공
무장애나눔길·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 연계 추진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1 13:31: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남선공원에 무장애나눔길 및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을 연계 추진하여 질 높은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21일 밝혔다.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은 교통약자층(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목재데크 등 산림체험 활동시설을 설치해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이곳에 유아숲체험원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계층의 이용객들이 숲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남선공원은 오래전부터 지역주민의 이용도가 높아 그동안 개·보수 요청이 지속적으로 제기된 곳으로서, 지난 제263회 정례회 제1차 본의회에서 정능호 의원이 ‘남선근린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남선공원이 대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지역주민을 비롯한 서구의회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숲을 이용할 수 있는 휴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