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평생학습원, 하반기 강사직무능력 향상교육 실시
위드코로나시대 완벽대비 강의 스킬업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1 11:27: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1, 22일 양일에 걸쳐 유성구 평생학습원(구암·전민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사를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성구는 지난 2001년 교육부로부터 전국 최초의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2010년 전민동에, 2013년에는 구암동에 평생학습센터를 설립해 전국에서 2개 센터를 운영하는 유일한 자치구로, 120여 명의 강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춰 강사의 강의기술을 향상시키고자 추진됐다.

세부교육은 학습자를 끌어당기는 강의기법, 강사의 역할, 컨텐츠 전달능력, 강의할 때 고려해야 할 꿀팁 등 실습위주로 진행됐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생학습센터를 통해 힘써주시는 강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위드코로나 등 변화된 환경에서 주도적인 역할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