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미래 꿈나무들의 생활터 ‘돌봄공간’ 환경개선
사회적경제기업 협업, 지역아동센터 친환경 방역사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0 10:25: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사회적경제 친환경 아이돌봄 방역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에 소독과 방역 등을 적극 지원, 지역 아동 돌봄공간 환경 개선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증가하는 돌봄 수요에 따른 안전한 돌봄 공간 조성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업해 생활방역 전환 및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그동안 지역의 돌봄 공백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상당수가 예산 부족 등의 사유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구는 이점을 감안해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과 연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해당 사업에 따라 소독 전문 사회적 기업이 월 2회 관내 27곳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살균소독과 위생해충 구제를 위한 친환경 분무살충방제 등의 방역활동을 올해 연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학교가 자주 문을 닫으면서 아이들의 돌봄 공백과 가정 내 양육 부담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를 찾는 미래의 꿈나무들이 더 안전하게 보호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구는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들의 연대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