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성 대덕구의회 의장, ‘하계유니버시아드’ 충청권 유치 응원 챌린지 동참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10-06 17:07: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 김태성 의장은 6일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이하 하계유니버시아드)’ 충청권 유치 응원 챌린지 ‘충청권을 응원해U’에 참가했다.
올림픽과 더불어 2대 국제스포츠종합경기대회인 하계유니버시아드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주관 전 세계 대학생들의 종합 스포츠 축제로 불린다. 대회 기간 100여 개국 이상 1만여 명 이상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시와 세종시, 충남도는 지난 1일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KUSB)를 통해 2027년 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 의향서를 FISU에 제출한 바 있다. 오는 2023년 1월 최종 선정지가 결정될 예정이다.
응원 챌린지에 참가한 김태성 의장은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축제를 충청권에 유치한다면 지역경제 발전과 스포츠 인프라 조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2027년 대회를 충청권이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응원의 목소리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유성구의회 이금선 의장으로부터 지목받은 김 의장은 다음 참가자로 대덕구의회 김홍태 의원, 이경수 의원, 김수연 의원, 서미경 의원, 오동환 의원을 각각 지목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